본문 바로가기
유럽

스위스 - 인터라켄

by ddk7 2024. 11. 2.
반응형

인터라켄 소개

인터라켄(Interlaken)은 스위스 베른주에 위치한 도시로, 독일어로 호수(laken) 사이(Inter)를 뜻합니다. 동쪽에 있는 브리엔츠호(Brienz)와 서쪽에 있는 툰호(Thun) 사이에 위치합니다. 인터라켄 동역(Interlaken Ost)을 중심으로 그린델발트(Grindelwald) 또는 라우터브룬넨(Lauterbrunnen)과 연결됩니다. 융프라우 관광의 거점이기도 한 인터라켄은 패러글라이딩 등의 액티비티를 위해 방문하는 관광객들도 많이 있습니다.



인터라켄 명소


- 하더쿨름(Harderkulm) : 인터라켄 북쪽에 위치한 하더쿨름은 스위스 베른고원 지역에 있는 인터라켄과 운터젠의 마을을 내려다보고 있는 해발 1,322m의 고지대입니다. 하더반(Harderbahn)을 타면 쉽고 빠르게 하더쿨름에 오를 수 있는데 전망대에서 인터라켄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하더쿨룸 파노라마 레스토랑에서는 알프스 파노라마를 배경으로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쉬니게 플라테(Schynige Platte) : 인터라켄의 남쪽 1967m에 위치한 쉬니게 플라테는 스위스 베르너 오버란트의 작은 산등성이이자 전망대입니다. 인터라켄에서 출발하는 베르너 오버란트 철도 열차와 연결되는 빌더스빌에서 출발하는 쉬니게 플라테 철도를 통해 올라갈 수 있습니다. 쉬니게 플라테역의 북동쪽에는 스위스의 고산 식물을 전시하고 연구하는 쉬니게 플라테 고산식물원이 있습니다.

- 툰 호수 : 툰 호수는 인터라켄 서쪽, 베른 방향에 위치하는데, 인터라켄 서역과 툰사이를 왕복하는 유람선이 운행됩니다.

- 브리엔츠 호수 : 인터라켄의 동쪽에 위치한 브리엔츠 호수에서 흘러나오는 물은 툰 호수를 거쳐 아레강에 흘러 들어갑니다. 북쪽 해안 호숫가에는 목각으로 유명한 마을인 브리엔츠가 있는데, 호수의 이름을 여기서 따왔습니다.




스위스 여행을 하며 융프라우에 오르기 위해 인터라켄에 숙소를 잡았었습니다. 기차를 타고 인터라켄으로 이동하는 길에 창밖으로 툰호수를 볼 수 있었는데 무척 아름다웠습니다. 에메랄드 빛 물 색깔 때문인지 스위스의 호수들은 더 신비하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융프라우를 방문하고 시간 여유가 있다면 하더쿨름이나 쉬니케플라테에 올라 멋진 풍경을 감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유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위스 - 루체른  (4) 2024.11.13
스위스 - 베른  (0) 2024.11.09
스위스 - 그린델발트  (3) 2024.10.25
스위스 - 융프라우  (3) 2024.10.19
스위스 - 체르마트와 마터호른  (1) 2024.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