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프랑스 소도시 - 니스

by ddk7 2024. 10. 9.
반응형

니스 소개


프랑스 니스는 프로방스 지방 동쪽에 있는 상업 및 행정의 중심 도시입니다. 지중해 연안의 프랑스 제2의 도시 마르세유에 이어 프로방스알프코트다쥐르(Alpes-Côte d'Azur) 지방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이며, ‘니스 라 벨(Nice la Belle: 아름다운 니스)’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습니다. 니스는 더운 여름과 따뜻한 겨울의 지중해성 기후 특징을 모두 가지고 있으며, 적당한 강우량과 온화한 겨울을 즐길 수 있습니다. 2021년 '니스; 리비에라의 겨울 휴양 도시'라는 명칭으로 세계문화유산에 지정되었습니다.

 
 

니스 명소


- 영국인의 산책로(La Promenade des Anglais) : 프롬나드 데 장글레는 니스에 있는 지중해를 따라 조성된 산책로입니다. 니스 공항에서부터 동쪽의 에타쥐니 길(Quai des États-Unis)까지 뻗어 있으며 거리는 약 7km에 달합니다. 18세기 후반부터 영국인들이 니스에 와서 겨울을 보냈고, 1920년 바닷가를 따라 산책로를 조성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니스 해안은 모래가 아닌 자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마세나 광장(Place Masséna) : 마세나는 니스의 메인 광장입니다. 2월의 카니발 퍼레이드와 7월 14일 바스티유 데이의 군사 행진, 전통적인 기념행사와 연회 등의 공공행사에도 사용되는 장소입니다.

- 니스 캐슬힐(Colline du Château Nice) : 과거 군사 요새였던 니스성은 1706년 루이 14세에 의해 함락되었습니다. 니스 성은 오래전에 부서져 흔적이 많이 남아있지 않지만, 공원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니스해변과 구시가지의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 샤갈 국립 미술관(Musée National Marc Chagall) : 화가 마크 샤갈이 종교적인 메시지를 담아 그린 작품 등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프랑스의 문화부 장관이자 소설가였던 조르주 앙드레 말로의 지원을 받아 1973년 개관했습니다.

- 니스 마티스 미술관(Musée Matisse de Nice) : 앙리 마티스 작품을 전시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앙리 마티스는 원색과 거친 형태가 특징인 미술 '야수파(Fauvisme)’ 창시자이며, 단순하지만 아름다운 선과 형태로 ‘선의 연금술사’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니스는 파리에서 비행기를 이용하거나, TGV로 6시간 정도 걸리는 도시입니다. 우리에게 영화제로 유명한 칸이나, 모나코공국과도 매우 가깝습니다. 저는 처음 유럽여행을 떠났을 때 파리에서 이탈리아로 이동하는 중에 니스에서 숙박을 하며 잠시 휴식을 취했었습니다. 봄에 니스를 방문했었는데 아직은 쌀쌀했던 파리에 비해 날씨가 따뜻했고, 아름다운 바다를 즐길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영국인의 산책로를 따라 걷다가 힘들면 해변에 앉아 잠시 쉬어가고, 전망대에 올라가 니스 전경을 바라보았던 게 특히 기억에 남아 있습니다. 

반응형